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한국 대 가나' 경기 시간, 상대전적, 몸값 정보 총정리(feat. 카타르 월드컵)

by 라이꿀 2022. 11. 25.

  대망의 카타르 월드컵 1차전에서 한국은 우루과이와 0:0 득점없이 경기를 마쳤습니다. 일단 패배를 안했기에 낙심하긴 이릅니다. 2차전인 가나 경기가 무엇보다 중요해졌고, 꼭 승리를 따와야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오늘은 한국 대 가나 경기 시간, 상대전적 및 가나 키 플레이어, 선수들의 평균 몸값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대 가나 경기 시간

 

  카타르 월드컵 2차전 가나와의 경기는 11월 28일 월요일 밤 10시에 개최됩니다. 1차전과 같은 시간, 같은 경기장으로 경기를 보는 입장에서도 부담이 없는 시간에 시작되어 시청하기 딱 좋은 때입니다.

 

  외부에서 시청을 하거나 핸드폰으로 보고 싶으신분들은 아래링크를 통해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s://m.sports.naver.com/game/202211281632986809/relay

 

 

  스터디움(경기장) 정보

 

  이번 경기도 우루과이와의 1차전이 열린 '에듀케이션 시티 스터디움'에서 경기가 펼쳐집니다. 경기장에서 1번 뛰어본 경험이 있기에 처음 방문하는 가나에 비해 익숙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장마다 분위기가 다르고, 한번 경험한 곳에서 경기를 펼친다는 것은 긴장을 낮추고 익숙한 환경에서 축구를 한다는 것이기에 우리만의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경기장에 대한 정보는 이전 우루과이 경기 글에 포함되어 있으니, '에듀케이션시티 스터디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바랍니다.

 

한국 대 우루과이 경기 정보 총정리 (feat. 카타르 월드컵)

 

한국 대 우루과이 경기 정보 총정리 (feat. 카타르 월드컵)

대망의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개최지인 카타르는 안타깝게도 에콰도르와의 개막전에서 2:0 완패를 당해 월드컵 개최지 최초로 첫 경기 패배의 기록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www.likeggul.com

 

 

한국 대 가나 상대전적

 

  한국과 가나가 맞붙은 적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최근경기가 있은지도 8년이 넘었기에 상대전적을 참고하는 게 큰 의미는 없습니다.

 

  과거 한국과 가나는 6번 맞붙어 3승씩 나눠가져 동률이며, 이번 월드컵 경기는 처음 맞붙는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할 듯합니다. 

경기일시 한국 가나 역대
1983년 6월 15일 1 0 6경기 3승 3패 동률
1997년 6월 14일 3 0
2006년 6월 4일 1 3
2006년 10월 8일 1 3
2011년 6월 7일 2 1
2014년 6월 9일 0 4

 

 

  가나 예상 라인업 및 키플레이어

 

  가나는 포르투갈의 1차전에서 2:3으로 패배했습니다. 포르투갈이라는 강팀에 뒤쳐지지 않는 경기력을 보여주었기에 그 때의 라인업을 들고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선수구성이 바뀐다해도 아래 라인업에서 1, 2명 교체될 수준입니다.

 

 

1. 안드레 아예우(알사드, 만 32세, 공격수)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2번째 골을 넣은 선수입니다. 지난 2014년 우리나라와의 친선경기때 해트트릭을 경험한 바 있어 어느정도 자신감이 많을 선수입니다. 

 

  현재는 알사드 소속이지만, 프랑스리그의 마르세유,  EPL 스완시시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터키리그의 페네르바체에서 뛴 경력이 있는 만큼 경험과 실력이 출중합니다.

  가나 국가대표로 111경기를 뛰어 국제경기 경험이 많고, 이번 월드컵에서도 골을 기록한 만큼 수비수들이 중점 마크를 해야합니다.

 

  다만 2016년  스완지시티 소속에서 12골로 팀내 득정 1위를 기록한 후로는 하향세를 걷고있었기에 전성기를 지난 실력으로 평가됩니다.

 

 

2. 이냐키 윌리엄스(아틀레틱 빌바오, 만 28세, 공격수)

  부친과 모친이 가나인으로 가나 국적을 갖고 있지만 빌바오에서 태어났습니다. 순혈주의를 강조하는 아틀레틱 빌바오 축구팀은 가나 국적임에도 빌바오에서도 태어나고 자란 윌리엄스를 유스팀때부터 기용했습니다.

 

실력이 출중해 18/19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12골을 기록했습니다. 스페인리그의 팀에서 2028년까지 계약을 맺을 정도이니 실력이 어느정도 보장된 선수입니다. 김민재, 김영권 선수가 가장 많이 부딪힐 선수로 보이며, 경계해야할 1순위 입니다.

 

3. 다니엘 아마티(레스터시티, 만 27세, 수비수)

  현재 EPL 레스터 시티 소속으로 연예인 김민교를 닮아 가나 김민교로 불리고 있습니다. 감정기복이 심하고 경기력이 들중날중한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 22/23 EPL 시즌에서는 수비력에서 나쁜 모습을 많이 보여주어 EPL팬 사이에서는 다니엘 아마티가 구멍이라 생각되고 있습니다.

 

  손흥민, 황의조, 조규성 선수가 충분히 괴롭힐 수 있는 상대이며 골을 기록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됩니다.

 

 한국과 가나 선수의 평균 몸값

 

  한국의 평균 시장가치는 458만 유로이고, 가나의 경우 437만 유로로 우리가 근소하게 앞서고 있습니다. 다만 손흥민 선수, 김민재 선수와 같이 키플레이어의 실력이 뒤쳐지고, 소속팀의 네임밸류 또한 우리가 자신감을 가져도 되는 수준입니다.

 

이번 가나와의 경기는 꼭 승리를 해서 승점 3점을 얻고, 16강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